작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드는 안면윤곽수술, 핵심은 비율
요즘 미남, 미녀라는 얘기를 듣기 위해서는 'V라인 얼굴형'이 수식어처럼 따라 붙는다.
이목구비가 아무리 멋지고 예쁘다고 해도 큰 얼굴, 뭉툭한 턱 선, 돌출된 광대와 턱 등으로 인해 얼굴형이 각지고 네모난 형태라면 외모가 빛을 발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남녀 구분할 것 없이 매끈한 V라인을 만들 수 있는 안면윤곽 수술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형을 변화시켜 부드러운 인상을 주거나 작고 갸름하게 만드는 수술이다. 하지만 얼굴뼈를 많이 깎으면 무조건 작고 갸름한 얼굴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최대한 얼굴뼈를 많이 깎아달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디에이성형외과의원 이상우 원장은 "뼈를 무분별하게 많이 깎아낼 경우 오히려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얼굴이 될 수 있다" 고 경고하며 "갸름하고 예쁜 얼굴라인은 뼈를 얼마나 깎느냐가 아니라 어떤 각도에서 어떤 모양으로 갂았는가에 의해 결정된다"고 조언했다.
이상우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에 있어서 사각턱과 턱끝의 모양가 길이 비율의 중요성을 다룬 새로운 개념의 V라인 수술인 '쉐이핑 V라인 수술'을 개발하고 논문을 발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상우 원장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쉐이핑 V라인 수술'은 턱끝의 넓이를 줄이고 양 옆의 각진 턱을 절제해 다듬어주는 수술법으로, 무조건 뼈를 많이 깎는 것이 아니라 사각턱과 턱끝의 모양과 길이 비율까지 함께 고려해 개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얼굴라인과 턱의 모양을 만드는 새로운 개념의 수술법이다.
쉐이핑 V라인 수술법은 환자의 특징에 맞는 턱의 폭과 길이 비율을 만들기 위해 턱끝 길이축소 또는 길이 연장을 시행해 자연스럽고 예쁜 V라인을 만들어 준다. 잘라내는 뼈의 양보다는 사각턱의 턱끝의 비율과 개개인의 특징에 맞는 뼈의 모양 분석을 통해 자연스럽고 예쁜 얼굴 라인을 만드는데 중점을 둔 이상우 원장만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수술법이다.
이상우 원장은 "안면윤곽은 얼굴뼈뿐만 아니라 개인마다 다른 근육과 지방, 피부 등의 연부조직을 함꼐 고려해야 하는 고난도의 수술"이라고 강조하며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과도한 욕심을 부려 무조건 얼굴뼈를 많이 깎기보다는 본인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모양과 라인을 정확히 파악해 가장 자연스럽고 예쁘게 어울리는 얼굴라인을 만드는 것이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잇는 방법"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서울경제 / 2013.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