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fined

[머니S] 최근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성형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성형수술도 수술이다. 무턱대고 얼굴 중 마음에 안 드는 부위를 바꾸기 위해 또는 인기 있는 연예인의 외모와 비슷해지기 위해 쉽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발상인 것이다.


특히 눈 성형의 경우 많은 이들이 간단하다, 금방 끝난다,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눈 성형이야말로 작은 변화로 얼굴의 인상과 이미지 전체를 변화시킬 수 있는 수술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수술 후 자신의 얼굴과 잘 어울릴 수 있을지를 충분히 고민해야 하고 그 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매몰법, 절개법 등 수술방향을 결정해야 한다.


그렇다면 매몰법과 절개법의 차이는 무엇일까?


매몰법은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작은 구멍을 내어 매듭을 지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이다. 피부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흉이 남지 않고 붓기나 회복이 절개법에 비해 빠른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피부와 근육이 두꺼운 경우에는 간혹 쌍꺼풀이 풀리는 경우가 있다. 매몰법은 피부가 얇거나 자연스러운 눈매 교정을 원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절개법은 피부 절개를 통해서 늘어진 피부나 과도한 지방 등을 제거하고 라인을 디자인 해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이다. 매몰법에 비해 또렷한 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자연스러운 라인을 완성하려면 3개월 이상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절개법은 지방이나 근육의 제거가 필요하거나 안검하수 등의 눈매 교정이 함께 시행되어야 하는 경우에 적합한 수술법이다.


성형외과 전문의 이상우 원장(디에이(DA)성형외과의원)는 “예쁜 얼굴은 눈에서 시작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눈의 작은 변화로도 얼굴의 이미지와 분위기를 한 번에 바꿀 수 있다. 하지만 무작정 큰 눈, 큰 쌍꺼풀을 원하는 것은 옳지 않다. 본인의 전체적인 인상, 분위기, 이목구비의 균형, 피부 타입, 회복 기간, 눈의 위치, 각도, 모양 등을 분석하여 내 얼굴과 가장 잘 어울리는 눈의 이미지를 찾아 수술을 시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성형수술을 시행한 후에는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감을 높이고 자존감을 높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무작정 트렌드나 연예인의 외모를 따라 하기보다는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성형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