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S] 꽃피는 3월이 돌아옴에 반가운 것도 잠시 봄이 다가오기가 무섭게 올 여름을 대비하기 위해 몸매관리에 들어가는 여성들도 늘고 있다.
또한 다가오는 여름에 해변이나 워터파크 등에서 과감하게 비키니 몸매를 과시하고 싶어하지만 밋밋한 가슴이나 볼륨감 없는 몸매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도 많다.
때문에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물방울내시경가슴성형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모양이나 촉감이 자연스러운 점과 내시경을 이용해 수술을 시행하므로 보형물이 들어갈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해 안전한 수술도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디에이(DA)성형외과의원 구현국 원장은 “자신의 체형과 맞지 않는 큰 가슴은 부자연스러울 뿐 아니라 목이나 어깨 등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큰 사이즈의 보형물을 원하는 자세는 지양해야 한다”고 전했다.
그리고 최근 많이 실시하게 되는 물방울내시경가슴성형은 가슴 초음파 측정과 인바디 검사를 통해 환재 개개인에게 적합한 보형물의 사이즈와 텍스쳐를 결정한 후 수술을 시행하며, 또한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위해 보형물 무균 삽입 테크닉을 시행하고, 수술 이후 고주파 관리와 구형구축 예방약 처방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에도 힘써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원장은 “최근 가슴성형수술을 하는 이가 크게 늘어 비교적 가벼운 수술이라고 생각하는 환자들이 간혹 있다. 하지만 가슴성형 또한 수술방법이나 수술 이후 관리법에 따라 결과가 좌우되는 수술이므로 마취전문의가 병원에 상주하고 있는지,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비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