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의 위치를 바로잡아 위턱과 아래턱의 교합을 맞춰주는 수술인 양악수술은 이른바 <연예인 수술>이라 불리며 화제를 모았다
그런데 최근에는 연예인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이 크다. 양악수술을 시행하게 되면 턱 관절 장애 등의 기능적인 측면이 해결되고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능적인 문제가 아닌 단순한 미용 목적으로 양악수술을 하는 것은 위험할 수도 있다.
양악수술은 상악과 하악을 절제해 이동시켜 턱의 관절 이상, 비대칭을 해결하고 얼굴의 균형을 바로잡는 고난도의 수술로 1mm의 오차만으로도 결과에 큰 차이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그렇게 때문에 단순한 미용 목적이라면 오히려 안면윤곽수술이나 광대뼈 축소술이 적합하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디에이(DA)성형외과 이상우 원장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하여 양악수술은 턱의 기능을 개선하는 측면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 만큼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기능적, 미용적인 만족을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수술 플랜을 세우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디에이(DA)성형외과의 스마일 양악은 예쁜 미소를 만드는 상악 플랜과 예쁜 얼굴을 만드는 하악 플랜을 통해 턱 기능 개선은 물론 합죽이 입매도 걱정 없이 자연스러운 미소와 예쁜 얼굴을 완성하는 수술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디에이(DA)성형외과 이상우원장은 양악수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오랜 연구로 인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여러 논문을 통해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