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S] 취업준비생 A씨(여.25세)는 사각턱 얼굴과 튀어나온 광대 때문에 최근 안면윤곽 수술을 알아보고 있다. 드세 보인다는 얘기를 종종 들었던 터라 취업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우려 때문이다.
안면윤곽 수술은 얼굴형을 갸름하게 바꾸고 이목구비의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 어느 각도에서도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얼굴 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법이다. 하지만 얼굴 형태를 바꾸는 만큼 결정이 쉽지 만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디에이(DA)성형외과의원 이상우 원장은 "안면윤곽 수술은 뼈의 크기를 많이 잘라낸다고 해서 갸름해지거나 얼굴이 더 작아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뼈의 크기보다는 뼈의 모양과 각도, 얼굴의 비율을 정확하게 분석한다면 자연스럽고 예쁜 얼굴 라인을 만들 수 있다"라며 "광대축소술의 경우 45도 광대를 가장 이상적인 자리로 이동시켜 얼굴 축소효과를 최대화 하며 무엇보다 볼처짐이나 불유합 같은 부작용이 생기지 않도록 저작근과 연결된 부위를 단단하게 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안면윤곽 수술은 신경과 혈관, 근육 등이 주를 이루는 얼굴 뼈를 손대는 수술이며 신경선 위치에 따라 자칫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는 만큼 긴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UPS(무정전전원장치)와 첨단 제세동기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도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