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수형 원장 (사진= 디에이성형외과의원)

 

 

 

중안부가 길지 않으면서 작고 예쁜 얼굴형은 단순히 윤곽 뼈만이 아닌, 윤곽의 바깥에 위치하고 있는 ‘귀’도 함께 영향을 미친다. 누워 있거나 작은 귀는 얼굴을 더 커 보이게 하고 시선이 얼굴 중심부에 집중되게 할 수 있다. 이에 귀 모양과 크기를 보완해 얼굴 비율과 얼굴형이 개선되어 보이게 하는 ‘귀 필러’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귀 필러는 귀 뒤쪽이나 귓바퀴 부위에 필러를 주입해 눕거나 작아서 정면에서 잘 안 보이는 귀를 세워주는 시술이다. 요정 같은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 ‘요정 귀’라고 불리우기도 한다.

 

이 시술은 귀가 누워 있거나 크기가 작아서 정면에서 잘 보이지 않았던 것을 살짝 세워 마치 요정의 귀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술 후에는 이전보다 귀가 부각되어 보여 얼굴에 집중되어 있던 시선이 귀 쪽으로 분산이 되면서 길어 보였던 중안부 비율도 개선이 돼 얼굴 크기가 작아 보일 수 있다

 

비절개 방식으로 진행되는 귀 필러는 간단한 주사 시술로 이루어지며,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마취 크림만으로 통증을 최소화할 수 있어 통증에 대한 부담이 적고, 바쁜 일상 속에서도 빠르게 시술받을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귀의 구조와 형태는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귀 필러는 환자의 귀 모양과 얼굴형에 맞춘 맞춤 디자인이 중요하다. 원하는 귀의 형태와 크기에 따라 정밀한 시술 계획을 세워야 하며, 즉각적인 이미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시술 이후에는 일정 기간 주의가 필요하다. 잠을 자거나 일상생활을 할 때 시술을 한 귀 부위가 눌리지 않도록 일주일 정도는 조심하게 다루어 주어야 한다. 귀를 자주 만지거나 주무르는 행동, 귀를 마사지하는 것은 삼가야 귀 필러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디에이성형외과의원 유수형 원장은 “귀는 작고 약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귀 필러 시술 섬세한 주입, 정밀한 디자인이 필요하다. 간단한 시술로 인식될 수 있지만 개인의 귀 모양과 얼굴 비율에 따라 맞춤 설계가 진행이 돼야 하므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과 상담하여 시술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