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은 전체적인 분위기와 외모를 좌우하는 핵심적인 요소이다. 크기가 작고 갸름한 V라인은 세련된 인상을 주고, 조화롭게 윤곽 라인이 정리되면 더 또렷하고 입체적인 인상을 형성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많은 이들은 윤곽수술을 고민하는데, 얼굴형에 맞게 적당히 절제를 하고 예쁜 모양을 남겨 두어야 하므로 디자인적 요소와 수술 방법을 충분히 고려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윤곽수술은 울퉁불퉁하고 각이 진 얼굴형을 갸름하게 개선하기 위해서 귀 밑의 사각턱을 잘라내고, 긴 곡선으로 부드럽게 다듬으며 T절골 수술을 같이 병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많이 절골을 하게 되면 뼈와 뼈 사이를 고정하기 위해 핀 고정도 필요하다.

여기서 한 차례 업그레이드가 된 수술 방법이 바로 ‘노핀 윤곽수술’이다. 이는 귀 밑에서 턱끝까지 부드럽게 라인이 이어지도록 한번에 뼈를 절제하는 방법이다. 기존보다 더 길어진 긴곡선 절제 범위로 각도와 쉐입이 더 아름답게 만들어진다는 특징이 있다.  

 

 

즉 귀 밑 사각턱, 긴곡선, T절골술을 함께 진행한 기존 윤곽수술과 달리 노핀 윤곽술은 각이 진 귀 밑 뼈부터 앞턱 라인까지 원테이크로 길게 곡선으로 이어지게 수술을 하는 것이다. 길고 정교한 절제가 이루어지면서 더 섬세하고 디테일한 얼굴 라인을 끝까지 갸름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간단하게 절제를 하기 때문에 빠른 회복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이처럼 별도의 T절골 수술이나 핀 고정이 필요하지 않은 만큼 수술을 다 완료하고 난 이후 X-ray나 CT 촬영을 했을 때에도 핀이 보이지 않고 깔끔하다. 핀, 금속판, 철사 등 고정을 위해 사용하는 재료들이 없어 수술을 한 티가 나지 않은 자연스러운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

디에이성형외과의원 이동찬 원장은 “노핀 윤곽수술은 T절골, 핀 고정 등이 없이 단 한 번의 절제로 보다 심플하고 빠르게 얼굴선이 갸름해지는 업그레이드된 안면윤곽 수술 방법”이라며 “비교적 간단해 보이지만 얼굴형 균형에 맞는 디자인, 디테일한 절제가 필요하기 때문에 풍부한 노하우와 경험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 후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