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ic Reniew] 수능을 위해 공부에 열중했던 학생들은 수능이 끝난 직후에는 그 동안 소홀했던 외모관리에 신경을 쓰기 마련이다. 그 중에는 외모콤플렉스를 벗어나고자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이들도 많다.
수능시험 직후 학생들이 가장 많이 받는 성형 수술은 눈과 코성형이다. 눈과 코는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하며 얼굴의 균현을 잡아주기도 하는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
하지만 충분한 고민 없이 주변 분위기에 휩쓸려 성형수술을 하게 되면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질 뿐 아니라 재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첫 수술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특히 개개인의 얼굴형과 이목구비의 모양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보호자와 함께 동반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갖는 것이 수술 결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디에이(DA)성형외과의원 이상우 원장은 "수술을 결정할 때는 병원 내에 안전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는지, 상담을 진행한 원장이 수술까지 진행하는지, 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수술을 시행하는지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디에이(DA)성형외과의원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에게 모든 수술과 시술에 대한 30%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한편 디에이(DA)성형외과의원은 최근 전국의 대학생 1,050명을 대상으로 생활, 문화, 경제활동 등 라이프 스타일과 의류, 유통, 교육, 레저 등 500여 개에 달하는 선호 브랜드에 대한 무작위 온라인 설문 투표에서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외과 4위에 오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