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이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남성들도 성형수술과 시술, 메이크업까지 하며 외모를 가꾸는 데에 여념이 없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눈 성형인 쌍꺼풀 수술은 부담감이 낮으면서도, 외모와 분위기에 큰 변화를 야기할 수 있어 수술을 하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디에이성형외과 양희재 원장(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은 “쌍꺼풀 수술의 목적은 눈의 크기를 커 보이게 하는 것과 함께 눈매를 또렷하게 하여 인상을 보다 선명하게 하는 것에 있다. 이에 라인을 인위적으로 만들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남성들은 너무 두껍거나 높은 라인보다는 얇고 가느다란 라인을 선호하므로, 이를 고려해 수술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눈 성형 시 남녀 선호도 차이 

여성들의 경우 자연스러우면서도 화려한 눈을 선호하지만 남성들은 쌍꺼풀 라인이 두꺼울 경우 인상이 부담스럽고 느끼해 보일 수 있다. 

 

양희재 원장은 “속쌍꺼풀처럼 성형수술을 한 티가 많이 나지 않으면서 최대한 눈매는 또렷하게 개선하고자 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남성 쌍꺼풀 수술

남성 쌍꺼풀 수술을 하고자 한다면 이는 상담, 계획 단계부터 여성과는 차별화를 두어야 한다. 

 

양희재 원장은 “기본적으로 디자인적인 차이도 있지만, 남성들은 여성들보다 피부가 더 두껍고 안검하수와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이를 감안한 수술 방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얇은 쌍꺼풀 라인 필요 

쌍꺼풀 디자인 시에는 남성의 경우 부담스럽지 않은 얇은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야 한다. 

 

양희재 원장은 “만약 쌍꺼풀 라인은 싫지만 눈은 좀 더 커지고 또렷하게 개선하고 싶다면 ‘무쌍 눈매교정’으로 구현할 수 있다. 쌍꺼풀 수술 없이 안검하수만 교정함으로써 눈동자의 노출량을 증가시키고, 졸리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도 개선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0.5mm, 2mm 차이 

쌍꺼풀 라인은 0.5mm의 아주 얇은 씬(thin) 라인으로 디자인할 경우 눈 끝에만 살짝 쌍꺼풀이 드러나 느끼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변화가 가능하다. 

 

양희재 원장은 “2mm의 인(in) 라인은 쌍꺼풀이 겉으로 드러나지만 아주 얇아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이전보다 확실한 눈매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눈매교정 수술

더 나은 눈매를 만들기 위해 눈매교정 수술을 동반하는 것이 좋다. 

 

양희재 원장은 “눈매교정 수술은 눈 뜨는 피부와 근육 힘이 약해서 눈동자를 가릴 때 시행하는 수술로, 눈 뜨는 근육의 길이를 짧게 하거나 근육의 힘 자체를 강화하여 눈을 편하게 뜰 수 있도록 한다.”라고 말했다. 

 

◆남성 쌍꺼풀 수술 시 주의점

남성 쌍꺼풀 라인은 최대한 얇게 하면서 눈 크기를 키워 느끼함 없이 담백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양희재 원장은 “남성들의 두꺼운 피부 조직 특성을 감안해 눈두덩이의 중안부에 해당하는 최대한 안전 영역인 DA존에서 수술을 시행할 수 있도록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 후 수술 방법과 디자인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