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라면 가슴의 크기나 모양에 대한 고민을 한번쯤은 해보았을 것이다.  

선천적으로 글래머러스하며 예쁜 가슴을 타고난 이들도 나이가 들면서 윗가슴이 꺼지고 점점 가슴이 처져 고민이 될 수 있고, 반대로 납작하고 작은 가슴으로 인해 늘 콤플렉스로 여기는 이들도 있다.  

디에이성형외과 배재영 원장(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은 “이러한 아쉬움을 개선하며 고민을 해소하게 위해 가슴성형에 대한 니즈도 늘어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가슴성형 종류

가슴성형은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자가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자가지방은 생착률이 상대적으로 낮아 수술 이후 가슴 사이즈가 줄어들 수 있는 반면, 보형물은 종류가 다양해지고 안전한 제품들도 많이 개발이 이루어지면서 이를 사용하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더 많다. 

 

◆가슴 성형시 주의점

일반적으로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내부 충전재가 미국 FDA(식품의약국)의 승인을 받아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배재영 원장은 “하지만 보형물을 삽입하고 나면 직접적으로 내부 조직과 맞닿는 면이 충전재를 감싸고 있는 외피인 만큼, 외피의 안전성에 대한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멘토 보형물 특징

이 가운데 ‘멘토’ 보형물은 외피와 내부 충전재 모두 FDA 승인을 받아 상대적으로 안심하고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멘토 보형물은 기존의 클래식부터 멘토 엑스트라, 멘토 부스트 등으로 종류가 구분된다. 

 

특히 가장 선호도가 높은 멘토 부스트의 경우, 조직을 확장시켜 윗볼륨이 꽉 찬 곡선 형태의 가슴 모양 연출이 가능하도록 한다. 

이는 기존 멘토 엑스트라의 젤인 3:1 비율 구성보다 더 쫀쫀하게 1:1 비율로 젤의 탄력감이 더 높아졌다.

 

가슴성형 이후에는 실제 가슴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자연스러운 모양이 유지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 

멘토 부스트의 경우 여러 겹 구성의 메씰 레이어 쉘, 점탄성이 높은 쫀쫀한 충전쉘로 보형물이 구겨짐 없이 탄력 있는 모양을 유지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어떤 자세에서도 안정적인 모양이 유지되는 것이 장점이다. 

 

노화나 체중감량 등으로 인해 가슴 변형이 와 모양의 교정이 필요했던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외에도 출산 후 가슴 처짐, 수유로 인한 처짐, 체중 감량으로 가슴 부위 피부가 얇아진 경우, 가슴 피부가 얇아 리플링이 걱정되는 이들이라면 멘토 부스트 보형물을 통해 원하는 모양과 촉감 등을 구현해볼 수 있다. 

 

배재영 원장은 “멘토 보형물은 안정적이게 자리를 잡아 누웠을 때, 앉았을 때를 비롯해 움직임이 자연스러운 것이 장점이다. 다만 가슴골 모양부터 가슴의 전체적인 라인까지 티 나지 않게 개선을 하기 위해서는 개개인마다 다른 기존 가슴의 형태와 사이즈, 흉곽, 체형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정확한 검사와 유방 질환 검진, 3D 시뮬레이션까지 전체적으로 진행해 보고 개인별 1:1 맞춤 가슴 수술을 구현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라고 밝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