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9

[칼럼] 코성형 수술, 윗입술 각도까지 고려해야 자연스러워

undefined

 

[메디컬리포트=임종현 기자] 코는 이목구비 중에서도 얼굴 정가운데에 위치해 입체감과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짓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실제 코가 높고 날렵한 사람은 세련되고 화려한 인상을 보여주는 반면 코가 지나치게 낮고 뭉툭한 사람은 밋밋하고 투박한 인상을 주기 쉽다.  

 

 

이 같은 이유로 낮은 코 모양이 콤플렉스인 사람들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코필러 시술 등 의료시술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보톡스, 필러 등의 시술은 그 효과가 영구적이지 않아 반복적인 시술을 요한다.  

 

 

이에 따라 코 필러 시술 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거나 영구적인 효과를 원하는 이들은 코성형을 고려하고 있다. 코성형은 코 내부에 보형물을 삽입해 코의 크기, 모양, 라인, 각도 등에 변화를 주는 수술을 말한다. 

 

 

코성형은 낮은 코가 고민인 낮은코수술, 튀어나온 매부리코가 고민인 매부리코성형, 코끝의 모양을 바꾸고자 하는 코끝성형, 콧구멍의 크기와 모양을 잡아주는 콧볼축소수술 등 개인이 교정하려는 부분과 형태에 따라 그 종류가 다양하다.   

 

 

코수술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인공 보형물과 자가연골을 활용하게 되며, 환자 개인마다 다른 코 내부 구조와 사이즈에 맞게 제작된다. 환자 개인이 원하는 형태의 코 모양을 연출해줌으로써 전체적으로는 비교적 큰 이미지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코성형은 수술을 진행하는데 있어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코성형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착각은 단지 코만 높아지고 오똑해지면 코의 입체성은 물론 얼굴까지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코성형을 시행할 때 단지 코 모양만 고려하여 수술을 감행하면 코 모양이 얼굴 전체와 조화를 이루지 못해 성형을 한 티가 심하게 나 어색한 느낌이 강하거나 비순각(코와 윗입술까지의 각도) 조절의 실패로 돌출입처럼 입이 튀어 나와 보일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코성형을 할 때에는 코 자체의 모양만 중시해 디자인할 것이 아니라 비순각까지도 고려해 수술이 진행돼야 코 모양이 얼굴과 잘 조화를 이뤄 코재수술을 방지하고 전체적으로 보다 자연스러운 수술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코성형은 개인의 얼굴 비율에 따라 코끝과 윗입술 사이의 적정 각도를 예측하여 비순각을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코끝 지지대에 2겹의 코끝 연골을 튼튼하게 고정시켜줘야 코끝이 떨어지거나 휘어지지 않고 유지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코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평소 선호하는 코 모양을 요청하기보다 자신에게 적용 가능하고 어울리는 모습을 알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 검사를 거쳐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성형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더불어 병원 선택 시에는 코수술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고 해당 의료기관이 코수술 잘하는 병원인지, 비상상황까지 대비한 체계적인 수술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수술 후 환자별 모니터링과 사후관리를 제대로 시행하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 디에이성형외과 박정흠 원장
 

 

< 기사 원문 보기 : http://medicalreport.kr/news/view/182906​ >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자세히보기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