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6

[칼럼] 안면윤곽 뼈 절제량과 수술 효과는 큰 연관 없어

undefined

 

[뉴스포인트] 얼굴형은 사람의 전체적인이미지와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얼굴형이 둥근 V라인 형태를 가진 사람은 부드럽고 세련된 인상을 주는 반면 얼굴형이 각지거나 튀어나온형태를 가진 사람은 억세고 강한 인상을 주기 쉽다.

 

 

이에 따라 자신의 얼굴형에 대한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데, 얼굴형에 변화를 주는 수술로는안면윤곽수술이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뼈를 절제해 전체적인 얼굴 형태를 개선해주는 수술을 말한다.

 

 

얼굴 작아지는 법으로 알려져 있는 안면윤곽수술은 날렵하고 세련된 V라인 얼굴형을 연출해주는 효과가 기대 가능하며, 안면비대칭교정에도 도움을 준다. 수술 종류는 개선을 원하는 얼굴 부위와 형태에 따라 광대축소술, 사각턱 수술, 앞턱수술 등으로 나뉜다.

 

 

광대축소술은 광대뼈를 절골한 후 계획한 만큼 안쪽으로 밀어 넣어 고정함으로써 튀어나온 광대의 사이즈를 줄여주는 수술이며, 앞광대 및 옆광대축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각턱 수술은 귀밑 턱의 각진 모서리부터 앞 턱까지 이어지는 턱 라인을 절제해 각진 턱 라인을 갸름하게 개선하는 수술이다.

 

 

앞턱수술은 튀어나오거나 뭉툭한 앞턱 부분을 절제 또는 이동시켜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연출해주는 수술이다. 턱끝을 절골하기 때문에 정면에서보았을 때 눈에 띄는 안면윤곽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안면윤곽수술은 수술과 관련해 잘못된 선입견이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뼈를 많이 절제하면 안면윤곽수술의 만족도가 높다는 오해가 있어서다.

 

 

사실 한국인의 얼굴형이 서양인에 비해 평평하고 크게 느껴지는 것은 얼굴크기가 절대적으로 큰 것이 아니라, 얼굴 폭이 큰 단두형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크기의 문제가 아니고 모양의 문제로 접근해야 하고, 뼈를 많이 절제하는 것이 안면윤곽수술에 만족도와 비례한다고 볼 수 없다.

 

 

안면윤곽수술은 기본적으로 뼈를 절제하는 것은 맞지만, 뼈를 많이 절제한다고 해서 절제하는 양만큼 수술효과가 좋은 것이 아니다. 오히려 과도한 뼈의 절제는 볼처짐이나 함몰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아진다.

 

 

따라서 많이 뼈를 절제하는 것보다 절제하는 뼈의 모양과 방식이 안면윤곽술에 가장 중요한 요소다. 과도한 뼈 절제로 인한 재수술 및 재건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해당 병원이 안면윤곽 잘하는 곳인지, 담당 의료진이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인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더불어 안면윤곽수술은 경우에 따라 한 가지 수술만이 아닌 두 가지 이상을 병행하는 윤곽2종, 윤곽3종 수술을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는 턱끝, 귀밑, 광대 등 부위별 문제에 따른 다양한 수술법을 적용하여 수술 결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글 : 디에이성형외과 안승현 원장​

<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13639 >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자세히보기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