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17

[칼럼] 노화로 처지는 얼굴 피부, 주름 리프팅과 피부 탄력 관리로 개선

undefined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피부가 노화돼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고 처져 얼굴에 주름이 발생한다. 이는 자연스러운 신체 변화이지만 자신의 외모 관리에 민감한 여성들에게는 심한 콤플렉스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탄력이 떨어진 피부와 늘어만 가는 얼굴 주름이 고민인 여성들은 울쎄라, 써마지 등 레이저리프팅 시술을 의학적 대안으로 고려하기도 한다.



울쎄라는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근육층(SMAS)에까지 전달함으로써 처진 피부를 리프팅 시켜주는 얼굴주름리프팅이다. 이 시술은 초음파 조사를 통해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을 촉진해 탄력을 개선시키는 원리를 지닌다.



울쎄라리프팅은 미국 FDA와 한국 식약처에서 승인 받은 레이저장비로 이중턱, 잔주름 등에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울세라의 시술 효과는 1회 시술을 통해 약 6개월에서 1년 정도 유지된다.



써마지는 써마지 CPT라는 레이저 팁을 이용하는 얼굴리프팅으로 고주파를 진피층에 전달하여 콜라겐을 유도함으로써 피부탄력을 개선시켜주는 원리를 지닌다. 써마지리프팅은 부위별 전용팁을 사용하기 때문에 얼굴 외에도 목, 팔, 허벅지 등 신체 전반에 적용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은 10~20분 정도 소요되며, 써마지효과는 고주파 에너지를 진피와 피하지방층까지 침투시켜 노화로 발생한 주름이나 이중턱 등 무너진 페이스라인을 근원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와 같은 두 시술 모두 절개 없는 비수술적 리프팅 시술이라는 점에서 수술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시술 직후부터 일반적인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는 점도 공통점이다.



또한 울쎄라와 써마지는 두 시술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데, 이를 울써마지라고 한다. 울써마지는 울쎄라와 써마지를 함께 시술하는 복합 레이저 시술로 피부 진피층부터 침투하기 힘든 섬유근막층까지 전 피부층에 열에너지를 전달하는 것이 가능해 전체적인 피부탄력관리 효과가 기대 가능하다.



울쎄라와 써마지는 팔자주름 없애기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시술로 에너지를 피부 조직의 깊숙한 곳까지 전달해야 하는 비교적 높은 시술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데다 자칫 통증이나 화상, 책소침착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병원 선택 시에는 시술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고 해당 병원이 울쎄라 잘하는 곳인지, 피부 리프팅 잘하는 병원인지, 전체적인 치료 계획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제공하는지, 정품팁을 사용하는지, 개인별 체계적인 사후관리로 꼼꼼한 애프터 케어가 이뤄지는 등을 확인해야 한다.



글 : 디에이피부과 황윤주 원장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8454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자세히보기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