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4

안검하수 개선 위한 눈매교정, 개인별로 적합한 쌍꺼풀 수술 선택해야

undefined
 

안검하수란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동자가 많이 가려지는 증상을 말한다. 정상적인 눈의 경우 검은 눈동자의 80-90% 이상 노출되는데, 안검하수 환자들은 눈꺼풀이 처져 눈동자가 70% 미만으로 노출된다.

 

 

이러한 안검하수는 눈동자의 노출량이 적어 눈꺼풀에 의해 눈동자가 많이 가려져 졸리고 피곤해 보이는 것은 물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기 쉽다. 이에 따라 안검하수로 인해 처진 눈꺼풀이 고민인 사람들은 눈매교정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고려하기도 한다.

 

 

눈매교정수술은 아래로 처진 눈꺼풀을 개선해 답답하고 졸려 보이는 눈매를 보다 또렷하고 깔끔한 눈매로 변화시켜주는 수술을 말하며 수술방법은 절개법과 비절개눈매교정, 무쌍눈매교정 등이 있다.

 

 

절개식 눈매교정술은 피부 절개 후 근육층까지 조직을 박리하고 근육의 장력을 조절하는 수술 방법이다. 눈꺼풀에 지방이 많거나 안검하수 증상이 심한 이들에게 적합하며, 수술 직후에는 절개에 따른 흉터나 붓기가 있을 수 있다.

 

 

비절개눈매교정은 미세한 구멍을 내어 눈꺼풀 근육을 봉합사로 처치 방식으로 직접적인 절개를 시행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 및 붓기 발생이 비교적 적고 회복기간 역시 빠른 편이다. 안검하수 증상이 심하지 않거나 얇은 눈꺼풀에 적합하다. 이는 눈 뜨는 힘을 강화하여 눈동자 노출의 정도를 80~90%까지 끌어올려줘 보다 크고 또렷하면서도 시원한 눈매로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무쌍눈매교정은 쌍꺼풀 라인을 보이지 않게 하면서 처진 눈꺼풀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안검하수로 인해 답답한 눈매를 가지고 있는데 쌍꺼풀은 꺼리는 사람들이 쌍꺼풀라인 없이도 눈뜨는 근육을 교정해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기대할 수 있다. 대체적으로 쌍꺼풀 라인이 노출되는 것을 꺼려하는 남성들이 주로 고려하는 수술법이다.

 

 

디에이성형외과 배인호 원장은 “눈매교정은 사람마다 눈가의 근육과 피부 등이 다 다르기 때문에 적합한 수술방법 역시 달라진다”며 “따라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한 정밀한 진단은 필수이며 같은 수술이라도 수술자에 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지는 만큼 눈매교정수술 전후를 많이 비교해보고 수술 전에 신중한 고민을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배 원장은 "이러한 눈매교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통증이나 염증, 감염, 출혈, 비대칭 등은 물론 눈조임, 통증, 눈꺼풀 경련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수술 후 이상 증상이 느껴진다면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찾아 의료진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병원 선택 시에는 무쌍눈매교정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고 동시에 해당 병원이 눈매교정 잘하는 곳인지, 수술장비를 제대로 갖추고 있는지,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등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573681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자세히보기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자세히보기